CLINIC

부인 . 갱년기 클릭닉

Mrs. Menopause Clinic
갱년기증후군, 불면, 가슴앓이, 우울증, 탈진증후군
shutterstock_210135493

갱년기 클리닉

갱년기 이후 건강의 문제점은 여러 가지 증후로 나타난다. 먼저 갑자기 몸안에 강한 열감이 나타나고 머리, 목, 가슴의 피부가 붉게 변하는 열성 홍조가 있을 수 있는데, 이는 난소호르몬의 생산 감소로 일어나는 대표적 증상으로 호르몬 대치요법을 시작케 하고 또한 지속시키는 가장 흔한 원인이 된다. 또한 폐경기 이후 수년이 지나면서 질 점막의 위축으로 질 건조증, 질염, 외음부 가려움증, 성교통, 질협착 등이 일어날 수 있으며 방광과 요도 점막이 얇아져 소변을 자주 보게 되고 요실금 또는 방광염 증상도 나타날 수 있다. 피부 노화가 촉진되어 주름이 깊어지고 탄력을 잃게 되는 것도 한 가지 증상이다. 특히 노화와 함께 난소호르몬 결핍에 의한 장기 후유증으로 퇴행성 관절염, 골다공증, 심혈관 질환 등이 일어날 수 있는데, 이러한 여성호르몬 결핍으로 일어나는 모든 증상의 완화를 위해 호르몬 대치요법이 사용된다.

진료 및 진단 치료 스케줄

성장치료는 개개인의 차이는 있으나 성장판이 닫히기 전인 사춘기 이전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STEP 1

내원후 진료

STEP 2

증상진단

STEP 3

치료 스케줄 확인

STEP 4

치료경과 체크

갱년기증후군

Menopause Clinic

‘100세 시대’라고 불리는 요즘, 한국 여성 평균 폐경 연령은 49.7세다. 폐경은 노화로 인해 난소 기능이 떨어지면서 여성호르몬 생산이 줄어드는 현상이다. 이 시기를 갱년기라고 한다. 여성에게 갱년기는 신체 변화뿐만 아니라 정신적으로도 큰 변화가 찾아옵니다. 

갱년기 증상

갱년기 증상을 살펴보면, 우선 폐경이 시작되기 4∼5년 전인 갱년기 초기에는 여성호르몬이 점차 떨어지면서 여러 증상이 나타나게 된다. 신체적으로는 얼굴이 화끈거리거나 달아오르고, 갑자기 더워져서 땀이 나다가 다시 식곤 한다. 또 몸이 왠지 모르게 아프고 뼈마디가 욱신거리고 통증이 느껴지기도 한다. 정신적으로는 기분이 급격히 가라앉고 짜증이 나거나 우울해지는 것이 대표적이다. 또한 잠을 잘 못자고, 밖으로 나가기 싫다든지 기억력과 집중력이 저하되기도 하면서 감정기복이 심해진다. 이러한 증상들이 심한 경우에는 간혹 자살충동을 느끼기도 하고 치매와도 연관될 수 있습니다.

con1_3_1 Depression 01

DAE DONG BA REUN . KOREAN MEDICINE CLINIC
logo text_1
고객문의전화 : 052-244-8787
울산광역시 중구 장춘로 175 (학산동)

평    일 : am 9:00 ~ pm 7:00
토요일 : am 9:00 ~ pm 1:30
점    심 : am 1:00 ~ pm 2:00
일요일 : 휴진 


Copyright©1991 ori124.com of Korean Medicine Clinic. All rights reserved.
Webpage Designed by : maxl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