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 추(推) 당길 나(拿)
한의사가 손 또는 신체의 일부분으로 추나 테이블 등 기타 보조기구를 이용하여 환자를 치료하는 한방 수기요법 입니다.
추나요법은 척추와 사지의골 관절 및 근육, 인대근막 등골 관절을 둘러싸고 있는 연조직으로 구성되는 인체 근골격계의 기능적 불균형으로 인하여 발생된 증상과 질병 을 손 나 지체 다른 부분을 사용하여 바로 잡아 주는 한의 의료행위로 한의사만이 시술할 수 있습니다.
추나요법이 효과적인 질환은 ?
디스크 질환 (경추, 요추)
퇴행성 척추 질환
오십견
측만증
체형교정
교통사고상해 후유증
관절의 탈구
추나요법은 목 디스크, 허리 디스크,
협착증, 요추 염좌 낙침(落枕) 등과 같은 좌우비대칭, 관절 움직임 장애, 통증을 호소하는 급성·만성 척추관절 질환 / 체간 및 상하지, 복부 내장기 근막의 경결(硬結), 긴장 및 단축으로 인한 혈액순환장애, 근육 기능 장애
, 턱관절, 어깨 관절, 고관절 등 주요 관절의 탈구 혹은 아탈구, 소화불량, 만성피로, 만성변비, 만성설사, 복통, 요실금, 발기부전, 불임, 식체(食滯) 등과 같은 장기의 가동성 및 운동성 저하로 인해 나타난 각종 내장기·근골격계 신경계 질환
① 조절음양(調節陰陽)
추나요법은 경락, 기혈 등의 조절을 통하여 음양이 상대적 평형을 잃어버린 까닭에 발생한 병리적 변화를 해결합니다. 음양의 불균형은 골격 구조에 있어서도 비정상적인 변화를 유발하는데 추나요법은 이것을 교정하여 구조적인 균형을 유지하도록 합니다.
② 경락소통(經絡疏通)
한의학에 있어 기, 혈, 정은 생명 활동의 기초물질로, 이것들이 얼마만큼 충족되었는가 하는 문제가 장부의 생리 기능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줍니다. 추나요법은 이러한 기혈의 순환을 도움으로써 인체의 정상적 생리기능을 유지하도록 합니다.
③ 아탈구 복합체(subluxation complex)와 척추운동의 기능장애(vertebral motion dysfunction) 개선
생체역학적인 변화로 인한 척추 관절 주위의 근육이나 인대, 혈관 및 신경과 결합조직의 병리적인 변화와 상호 복합적인 분절(分節) 운동 기능 장애로 정의됩니다. 이러한 병변은 급성 손상이 있었거나 반복된 사용으로 인한 손상, 그리고 잘못된 자세, 노화, 부동화, 정적 상태의 스트레스가 너무 과도할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추나요법은 척추복합체의 움직임이 정상적인지, 움직임이 지나치게 증가하거나 감소되었는지 평가하고, 불완전한 분절을 원래의 정상 운동 범위까지 움직일 수 있게 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건강보험 / 자동차보험 / 비급여
건강보험 적용비용
1년 20회 / 건강보험 적용 본인부담금 50% 지원
의료급여의 경우 1종 30% , 2종 40% 본인부담금이 발생합니다.
교통사고로 인한 추나요법
교통사후고 관절염좌 질환으로 치료시 빠른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자동차 보험사에 대인으로 접수된경우 치료적용 가능합니다.
비급여추나요법
건강보험 적용 1년에 20회 지원이 끝난경우
비급여로 추나요법이 가능합니다.
한의원 마다 비급여금액이 다를 수 있습니다.
진료후 병증진단
기본적인 치료 일정 안내
주3회 치료 일정으로 진행 합니다.
(병증에 따라 치료 횟수는 변경 될 수도 있습니다.)
- 온열치료
- 근막 이완 치료
- 침 치료
- 부항 치료
- 뜸 치료
- 약침 치료
- 추나요법
- 탕약 치료
약해진 근막 인대조직 및 어혈을 빨리 풀어주면 회복력이 빠릅니다. 한의학에서 는 어혈처방을 하여 뭉치 혈을 잘 돌게 하면 디스크 부종 및 경직된 근막이 빨리 회복 됩니다.
추나치료 효과
골격이 오랫동안 어긋나 있게 되면 근육과 인대 및 근막 등이 과도하게 이완되거나 경결되어 피로해지게 됩니다.
이럴 때는 아무리 뼈를 바로 잡아주어도 얼마안가서 다시 어긋나게 되고, 증상이 해소되지 않습니다. 이런경우에 추나요법 더불어 약물요법을 병행하면 상승효과로 인해 치료률이 높아지고 재발률이 낮아지게 됩니다. 또한 다양한 재활프로그램이나 물리치료, 운동치료법을 병행하면 치료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무거운 것은 절대 들지 말아야 합니다.
항상 바른 자세를 유지하도록 합니다.
치료 중 술, 담배는 하지 않아야 합니다.
추나요법 치료시 주의사항
몸이 피곤하면 자연치유력이 떨어지므로 과로하지 말아야 합니다.
운동은 몸에 무리가 오지 않는 한도에서 가볍게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수영, 자전거 타기 등)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긍정적인 생각을 합니다.
규칙적인 식사와 충분한 수면 및 휴식을 취합니다.
완치 후에도 6개월 동안은 매월 한 번정도 정기 검진을 꼭 받아야 합니다.
고객문의전화 : 052-244-8787. 울산광역시 중구 장춘로 175 (학산동)
Copyright©1991 ori124.com of Dae Dong Ba Reun Korean Medicine Clinic.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 maxlee
고객문의전화 : 052-244-8787
울산광역시 중구 장춘로 175 (학산동)
Copyright©1991 ori124.com of
Dae Dong Ba Reun Korean Medicine Clinic.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 maxlee